본문 바로가기

둥둥허지

09. lv.4 정리: 랜덤클래스

Random: Math.random()

  • 컴퓨터가 임의로 랜덤한 값을 부여한다.
  • 대표적인 예시: Up&Down 숫자 맞추기, 로또번호 맞추기, 가위바위보
  • Math.random() 의 범위 : 0.000.. 부터 0.99999.. 까지
  • 정수를 구하는 방법
  • 1미만인 경우) N사이의 무작위 정수: int a= (int) (Math.Random()*N+1) ;
  • 1이상인 경우) N부터 N+M사이의 무작위 정수: int b= (int) (Math.Random()*M) +N ;

 

+로또 프로그램 만들기

  1. 컴퓨터가 랜덤하게 입력될 6자리+ 내가 입력할 6자리 만들기+ 같은 값을 체크하는 변수 선언해놓기
  2. 컴퓨터 6자리에 1~45의 랜덤한 숫자를 부여하고 중복체크 해주기
  3. 내가 입력하는 6자리에 1~45의 랜덤한 숫자를 부여하고 중복체크 해주기
  4. 각 6자리 숫자 중에 일치하는 값이 있는지 확인해서 출력하기.

'둥둥허지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#11. lv. 6 정리: Class  (0) 2022.04.11
10. lv.5 정리: 2차원 배열  (0) 2022.04.09
08. lv.3 정리: 배열  (0) 2022.04.05
07. lv.2 정리 : 제어문  (0) 2022.04.04
#06. lv. 1 정리  (0) 2022.04.03